본문 바로가기

[ 건강]/건강을 위한 조언

요가를 하면 좋은 이유



[요가를 하면 좋은 이유!]








1. 다이어트효과를 톡톡히 봅니다.

우리가 달리기를 하면 땀이 나듯 요가를 하면 땀이 납니다. 헬스처럼 하드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탄력이 생기고 몸의 라인이 아름다워 집니다. 또한 울퉁불퉁한 군살도 매끈해 집니다.



2. 균형있는 몸 을 만들어 줍니다.

우리의 몸은 일반적으로 한쪽으로 치우쳐 있습니다. 한쪽 구두 굽이 유난히 닳거나 다리를 꼬았을때 더 불편한 다리자세가 있거나 하는 것이 치우친몸입니다. 이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면 몸의 불균형이 생겨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이루어진 우리몸의 교정을 요가가 해줍니다. 굽은등을 펴주고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아주어 군형있는 몸을 만들어 줍니다.



3. 몸의 치유효과가 있습니다.

요가는 뭉쳐있는 근육을 부드럽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변비나 소화불량등의 증상이 호전되고 여자의 경우 골반 뒤틀림 요실금등을 예방해주며 남자의 경우 배뇨장애, 전립선염을 예방합니다. 또 공부하는 학생의 경우 몸의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탁한 머리를 맑게 해주어 공부에 집중하기 좋은 상태의 몸과 마음을 유지해 줍니다.



4. 마음이 평안해집니다.

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에게 요가와 함께 명상을 하면 몸은 물론 마음까지 안정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모르핀보다 명상이 진통에 2배 더 좋은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조용히 명상하며 근심 걱정으로 가득찬 마음을 덜어내며 부정적인 마음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킵니다.



요가는 모든 운동의 기본 입니다. 우리몸의 바른 자세에서 다른 좋은 운동을 덧붙여야 더 좋은 효과가 나겠죠? 집의 설계부터 제대로 하여 바로 세운뒤에 인테리어에 들어가야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2016-1-2감성 syr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