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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graming ]/UNITY 3D

Draw Call 드로우 콜


[ Draw Call 드로우 콜 ]






< 드로우 콜(DRAW CALL) >


프레임 제작을 위한 전체공정에서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CPU에서 그래픽 API 호출을 통해

GPU에 렌더링 작업을 명령하는 과정입니다.

이러한 그래픽 API 호출을 드로우 콜(DRAW CALL) 이라고 합니다.


드로우콜은 게임오브젝트에 설정된 재질의 셰이더패스당 하나씩 일어나며 렌더러에 여러개의 재질을 사용하면

마설정된 재질의 수만큼 드로우 콜이 발생합니다( 재질 = 매트리얼)


드로우콜은 게임오브젝트당 발생(같은 재질이라도!!!!)


드로우콜이 발생을 최소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성질이 동일한 물체들은 하나의 메시와 재질로 사용하게 통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