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고양이 이야기 ]/고양이 이야기

고양이가 쳐다볼때


[ 고양이가 쳐다볼때 ]





제가 어떤 일에 빠져 있을때 저희집 고양이 '초코'에게 시선이 옮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쩔때는 눈을 살포시 감아주어 서로의 사랑을 확인(?) 하기두 하는데요.



어느날에는 빤히 쳐다보며 가만히 있는 겁니다.



고양이가 빤히 쳐다보는 것은 경쟁의식이라고 합니다.

고양이는 사람들을 자기 친구로 여긴다고 합니다.

서열 의식두 있기 때문에 

한때는 '꾀꿀'이라는 저희동생 고양이와 지냈었는데

둘이 맨날 으르렁 거렸었죠.


일종의 사람과 고양이의 서열가리기인 셈입니다.

사람이 고양이의 눈을 먼저 피하면 고양이는 그 사람을 자신보다 한수 아래로 여기며


계속 쳐다보면 고양이가 덤빕니다. 


고양이가 먼저 눈을 돌리면 서열가리기를 포기한거라고 보시면 되요~



저는 자꾸 저희집 '초코'가 쳐다보니까

그냥 쳐다본건데

갑자기 달려들기도 하는데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귀여워 해주곤 했습니다.



저희집 초코와 꼬망이는 집에서 우다다를 마니 하는데요

제가 정말 화를 내는 경우에는

멈추는걸 보면

제가 서열 위인듯 합니다. 


이걸 좋아해야할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