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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graming ]/UNITY 3D

Texture Atlas 텍스쳐 아틀라스




같은 종류의 재질을 사용하는 게임오브젝트라도 

각기다른 texture를 사용한다면 "개별재질을 설정해야해 전체적인 드로우 콜 증가"한다!


이런경우 4개의 텍스쳐를 "하나로 합친 큰 텍스쳐" 만들어 "4개의 물체가 이를 공유"하게 설정하면 드로우 콜을 줄일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개의 텍스쳐가 합쳐진 텍스쳐를 "텍스쳐 아틀라스(Texture Atlas)"라고 합니다.

아틀라스 텍스쳐를 사용한 후 "CombineChildren컴포넌트"를 사용해 최종드로우 콜을 1로 줄일 수 잇습니다.






NGUI쓸때 보통 텍스쳐 아틀라스에 들어갈 수 있는 만큼 재질을 넣어놓고

모든 UI는 한개의 텍스쳐아틀라스를 이용한다.

또 텍스쳐 아틀라스가 여러개일 경우 서로 뎁스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처음 설계시 고려하여야 한다.


위에 사진 보면 여러개의 이미지가 모여있는데

저게 하나로 합쳐진 텍스쳐 아틀라스를 의미한다.

드로우 콜은 1번 발생하며 

게임오브젝트들은 저 아틀라스를 이용하면 된다. 

NGUI의 경우 사용자에게 쉽게 위즈위그(WYSIWYG)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위즈위그(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