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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graming ]/UNITY 3D

batching [ 배칭 ]


우선 [Batch] 라는 단어에는 "일괄" 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또 운영체제 운용기법에 일괄처리(Batch Processing)시스템을 보자면

일정량 또는 일정기간 도안 데이터를 모아서 한꺼번에 처리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대충 어떤 작업인지 감이 오시죠?



-유니티에는 현재 씬의 상황을 판단해 자동으로 드로우 콜을 줄이게 최적화 하는 기능들을 제공하는데 

  이를 배칭이라 합니다.



*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에서 설정



[정적 배칭]

* 정적배칭을 사용하면 Static으로 설정된 게임오브젝트에서 동일한 재질을 사용하는 물체가 있는 경우 

 유니티는 이들을 자동으로 하나의 메시로 통합 관리합니다.


 - 정적 배칭은 움직이지 않는 물체에 대해 지정하면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동적 배칭]

*동적배칭은 움직이는 물체를 대상으로 동일한 재질을 사용하는 경우 

 이를 판단하여 자동으로 메시를 통합해 드로우 콜을 줄여줍니다.


 - 동적배칭 작업은 정적배칭 작업과 다르게 계산해야할 양이 많아 

    속성을 포함한 총점의 데이터 수가 900개 미만인 메시를 지닌 게임오브젝트만을 대상으로 수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