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요리 노트 ]/수제 차

집에서 요플레 만들기 ( 수제요플레 만들기 )





* 재료 : 1000미리 우유 , 불가리스1병(농후발효유), 유리 병, 나무 스픈






우선 병을 열탕 소독해줍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유리병을 같이 넣어준후 가스렌지 불을 켜세요.

3분~5분동안 열탕소독을 한후 말려줍니다.




열탕소독한 병과 농후발효유 우유 1000미리 를 준비합니다!





우유 : 농후발효액 = 10:1 의 비율로 넣어줍니다.

우유 1000미리에 불가리스 한병이면 비율이 맞습니다!


우선 우유부터 넣어주고 ~




농후발효유를 넣어주고(저는 불가리스를 사용했어요!)




나무스픈을 이용하여 저어줍니다!

쇠수저는 유산균을 파괴한다하니 사용하지 마세요!!







뜨거운 물을 용기에 담은후 

굴러다니는 스티로폼으로 막아주었습니다.







아까 만든 유리병의 뚜껑을 닫고 뜨거운 물에 담궈주세요!




스티로폼까지 닫아준후!







약 8시간 후에 요플레를 열어 봅니다!




한수저 먹어보면 밍밍한듯 시큼한듯 요플레같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가리스가 많아질수록 요플레처럼 걸죽하지 않고 요구르트처럼 묽어지니 주의해 주세요!!!






수제요플레만 떠서 먹기에는 심심한 감이 있죠?

저는 꿀 한수저!

블루베리를 넣어주었습니다!!!



맛은???







일반 슈퍼에서 판매하는 요플레 맛보다 매우 건강한 맛입니다!

먹어보지 않으면 알수 없는 맛이랄까!




부드럽고 은근히 달고 상콤한 블루베리 수제 요플레!!!








아이들 건강에도 유익할 것 같습니다!!!